[독서] 당신도 마케팅 마스터! <바이럴> 입소문을 만드는 SNS 콘텐츠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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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 story/일독

[독서] 당신도 마케팅 마스터! <바이럴> 입소문을 만드는 SNS 콘텐츠의 법칙

SUPER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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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업무가 홍보 업무라

이번 방학을 이용하여 홍보 관련 책을

도서관에 가서 빌려 읽었다.

너무도 쉬운 마케팅 서적 발견!

 

 

 

소비자의 4가지 행동 패턴을

통해 성공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입소문 - 주목 - 기억 - 경험>

의 네 가지 파트를 통해

SNS 콘텐츠뿐만 아니라

영상물을 제작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책이다.

독자를 고려한 쉬운 문체와

예시를 활용하여

마케팅과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읽기 쉬우면서 내용이 알찬 책을

찾기란 생각처럼 쉽지 않다.

그러나 이 책은 그러한 것들을

충족해줬다.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한 권 정도 소장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당장 서점으로 달려갑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648097

 

이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애플스토어와 관련된 내용이다.

뉴욕 5번가에 있는

애플스토어는 미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라고 한다.

미국의 326개의 애플스토어는

디즈니랜드의 연간 방문객만큼

방문하고 있다고 한다.

애플스토어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매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또 매장 직원들의 행동!

물건에 대한 이야기보다

"오늘 날씨 좋죠?"

"어제 축구 경기 봤어요?"와 같이

친구들과 대화할 내용으로

이야기를 나눈 다는 것이다.

제품을 경험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물건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경험과 친밀감을 통한 즐거움의

공간으로 만든다는 것이다.

<바이럴> p227-229

학교 홍보를 다니다 보면

나도 모르게 우리의 정보만을

늘어놓는 경우가 많다. 사실 대부분이다.

반응이 좋은 경우가 많지만

그것이 진학으로 실질적으로

이어지는 데에는 한계가 있었다.

올해는 더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자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요즘은 SNS를 통해 나를 알리고

기업을 알리고 무엇이든 알리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시대에

책꽂이에 <바이럴>한 권 정도

꽂아놓아도 좋을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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