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동안/SUPER-HAN 도전

[전기기능사] 실기 기출문제가 합격으로 가는 문을 여는 키

강철파파 2019. 3. 16. 12:55


신학기를 맞이하여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수업, 홍보, 동아리, 학교행사 그리고

전기

열정을 따라가지 못하는 체력에
코앞으로 다가온 전기기능사 실기가
점점 부담과 불안으로 다가온다.​

불안없는 시험이 어디있을까 싶지만
아쉬움과 안타까움은 다르다고 생각한다.​

이래서는 안 되겠다!! 싶어서
기출문제를 찾아봤다.


최신 기출을 찾기란 쉽지 않았다.

구글에서 전기기능사 실기를
검색하니 학원에서 작업하는
회로도와 배치도가 나왔다.

​비슷하구나 생각했다.

안심이 되면서도 자꾸 틀리는 모습이
오버랩되었다.

어제는 1시간 정도 걸릴 작업을
천천히 진행하였다.

'틀리지 않았다.' ​

빨리보다는 천천히 확실히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자꾸 틀려 왠지 뒤쳐지는 거 아닌가 생각했다.

접점도 계속 보지만 새로운 용어에는
당황하고 실수하고 반복이었다.


그러나 기출을 검색하면서 안심할 수 있게 되었다.​

'내부 결선도'를 제공해주는 것이다!

암기한게 기억나지 않을 때는 어떻게하나
했는데 내부결선도를 보고 작업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기출문제를 미리 찾아보았다면 좋았을 걸
하고 생각했다.

​필기를 볼 당시에도 기출문제가
나를 살렸다.

이번 실기에서도 기출문제로
합격의 나라로 떠나보겠다.

​기출은 '구글'에서
‘전기기능사 실기 기출문제’로 검색하시면
많은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