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동안/SUPER-HAN 맛집

[안양맛집] <안양일번가풍천장어> 역대급 오동통통함 장어, ‘장어의 효능에 이런 것도?’

강철파파 2019. 5. 11. 22:06

오늘은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먹고 싶었다
어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보며

닭갈비를 먹으려고 했으나

와이프가 열심히 블로그를 뒤지던 중
숙제기간에는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여 급선회하여 장어를 먹으러 향했다

와이프가 장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다가
양념된 장어맛을 보더니 한 동안
장어, 장어, 장어...장어!!를 외치고 다녔다

그래서 집에서 가장 가까운
<안양일번가 풍천장어>로 향했다

우리 둘은 깡충깡충 뛰어갔고

앉자마자 장어 1kg와 공기밥 2개를 주문했다



그러다 블로그에서 볶음밥을 본 거 같아
볶음밥을 위해 공기밥을 1개로 변경했다

밥과 밑반찬을 먹었는데 찰지고 맛있었다


밑반찬은 깻잎, 파김치, 열무김치, 백김치
김치, 생강, 양파초절임


그리고 맛있으면서 리필도 가능한 장어탕!!

뽀글뽀글 끓는 비주얼이 주문했다고 해도
믿을 정도로 푸짐했다

공기밥과 밑반찬이 나오고

오늘의 메인 장어가 나왔다


숯불이 나오고 그 위에 노릇노릇 구워지기
시작하는 장어


두께를 보라!
물 속에서 열심히 헤엄치던 장어인가보다!!

금세 구워진 장어에 깻잎과 생강, 양파초절임으로
한쌈해서 먹었다

한쌈한쌈 정성스럽게 먹다보니 장어가 사라졌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장어볶음밥을 시켜먹었다
장어와 밥, 갖은 야채에 무슨 소스인지 모를
맛난 소스에 볶아 나왔다

맛있었다
가격이 비싼만큼 쉽사리 가지지 않지만
주인분들의 친절과 푸짐한 양에
다음에 또 발걸음이 향할 것 같다

와이프와 이런저런 이야기하는 의미있는
식사시간이었다


{장어의 효능}으로는
가장 먼저 스테미너증진으로 비타민과 단백질
지방이 풍부하여 기력회복이 있으며

둘째는 뇌건강으로 DHA와 오메가3이 함유되어
기억력 향상과 뇌를 건강하게 합니다

셋째는 심혈관 질환 예방으로 불포화지방산과
토코페놀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을 배출한다